인도네시아 생활에서 필수적인 아이템은 바로 "생수"입니다. 큰 생수통에 들어있는 일명 "갤런 생수"를 구입하셔서 양치용 설거지용으로 사용하는 가정들도 많은데요. 큰 생수통의 세척이 제대로 이뤄지지않는 것 같아서, 사용하기에 찝찝하더라구요~ 

그래서 자카르타에 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만 사용하고 그 이후로는 사용하고있지않아요.


저는 보통 1.5리터짜리 생수 6개들이를 구입해서 식수용, 요리용, 양치용으로 사용하고 머리 감고 마지막으로 헹굴 때와 세수하고 마지막으로 헹굴 때도 사용합니다. 

이렇게 사용량이 많은터라 일주일에도 2~3번씩 생수를 사러갑니다. 한번에 6개들이를 2~3개씩 사구요. ^^; 

이렇게 인도네시아에서는 여러가지 물을 생수로 쓰다보니 (우리나라보다 생수값이 싸다고 하더라도) 물값도 무시 못 한답니다.


인도네시아에 사는 외국인들이 가장 흔히 마시는 생수 Best 3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브랜드명 Aqua (회사 : 프랑스 다농) : 인도네시아 생수의 대명사입니다. 생수가 인니어로 "Air mineral(아이르 미네랄)"이지만, "Minta Aqua Satu.(민따 아꾸아 사뚜 : 아쿠아 한병 주세요)"라고 해도 통하나까요.

    맛이나 품질은 네슬레에 못 미치는 것 같아서, 네슬레 생수가 없을 때 사는 생수입니다.


  2. 브랜드명 Nestle Pure life (회사 : 스위스 네슬레) : 한국생수와 가장 비슷한 느낌의 생수이고, 실제 인도네시아 수질검사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들었습니다. 사무실에서도 네슬레 생수를 마십니다.


  3. 브랜드명 Pristine (회사 : 인도네시아 로컬회사) : 생수에 일본어로도 프리스틴이라고 쓰여있지만, 인도네시아 국산생수입니다. 프리미엄 알칼리수로 이미지메이킹을 하고 있습니다. 이 생수를 선호하는 가정도 꽤 있다고 들었습니다.

아쿠아

인도네시아 생수의 대명사 Aqua



네슬레

한국 생수와 가장 비슷해 애용하는 네슬레 퓨어라이프 생수



프리스틴

고급 알칼리수를 표방하는 프리스틴 생수



편의점 생수

다양한 생수들이 진열되어있는 마트의 선반


By 왕짱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