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에서 가장 핫한 몰 BEST 10


자카르타 쇼핑몰

자카르타에서 생활하시다보면 주말에 쇼핑몰을 자주 가게 됩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더운 탓도 있고, 인도가 좋지 않기 때문에 걸어 다닐만한 곳이 없기도 하구요.

무엇보다 자카르타는 대형도시 중 몰이 가장 많은 도시이니까요.

하지만 몰마다 타켓 손님층이 다르고 가격대나 브랜드가 다르기 때문에, 처음 자카르타에 오시는 분들은 쇼핑몰에 대한 특성을 알고 갈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카르타 사람들이 자주 가는 유명 몰 9곳과 전자상가 몰 1곳을 알아 봅니다.


본격적인 포스팅에 앞서서, 공통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인도네시아 몰은 대부분 10시에 오픈합니다. 그전에 몰이 오픈하더라도 매장은 보통 10시에 합니다.
  • 아래 몰 리스트는 최소 중급 이상 몰입니다. 유명하더라도 저가형 몰은 없습니다. (예: 깔리바타나 찌피낭 몰)


1. 간다리아 시티몰 (Gandaria City Mall)

간다리아 몰은 비교적 최근에 지은 쇼핑몰 이면서 자카르타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몰 중에 하나입니다.

간다리아 몰은 다른 몰에 비해 크기가 작고 음식점을 제외하곤 쇼핑몰 자체도 부실합니다. 거기다 고급 음식점도 많이 없습니다.

원래는 쇼핑을 좋아하는 한국 교민들에게 그다지 인기가 없는 편이었는데, 간다리아 몰 내에 청기와와 롯데마트, 그리고 주변에 있는 세스코알 골프 연습장 덕분에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몰의 크기도 작고 매장수도 적은 편에 속하지만, 한국 물건을 많이 구비해놓는 롯데마트가 있는데다 물건 값도 저렴한 편이라 간다리아 시티 몰은 자주 가는 사람들이 많은 몰 입니다.






2. 롯데쇼핑 아베뉴 (Lotte Shopping Avenue)

롯데쇼핑 아베뉴는 찌뿌뜨라1에 속한 몰로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많은 한인들이 찾는 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마도 롯데라는 친숙한 이름과 한인이 운영하는 음식점 및 골프 연습장이 있기 때문일겁니다.

또한 인테리어 역시 한국의 백화점들과 상당히 닮았습니다.

몰의 전반적인 브랜드는 중급 정도이나, 고급 몰처럼 로비에 도어맨도 있고, 인도네시아에서 상당히 드문 오픈 로비 형식입니다. (주차료를 받지 않습니다)

롯데 쇼핑 아베뉴 몰에는 매장도 매우 많고, 특히 한국인들에게 인기있는 유니클로와 H&M 매장이 매우 크고 폴로매장은 2곳이나 됩니다.

전반적으로 저렴하진 않지만 비싸지 않은 가격대에, 영화관도 있고 피트니스 센터, 골프장 등등 여러 편의시설이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3. 퍼시픽 플레이스 몰 (Pacific Place Mall)

퍼시픽 플레이스 몰은 인도네시아 전체에서 가장 고급 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흔히들 말하는 명품브랜드가 스나얀 플라자와 함께 가장 많이 있으며, 전반적인 가격대 역시 어마어마하게 비쌉니다.

예를 들면 음식점 가격대 자체가 다른 중저가 몰에 비해 약 2배 정도 됩니다.

그리고 명품 정장은 3천만 루피아가 넘기도 하구요.

인도네시아에서 플라자 스나얀과 함께 고급 몰로 알려져 있지만, 조용한 명품백화점 같은 분위기의 플라자 스나얀과 비교하여 퍼시픽 플레이스는 상당히 화려합니다.

그래서 퍼시픽 플레이스 몰은 한국에서 출장 및 관광 온 손님을 데리고 가는 몰이기도 합니다.

퍼시픽 플레이스에는 5성급 호텔 중 최고급 호텔로 여겨지는 리츠칼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4. 플라자 스나얀 (Plaza Senayan)

플라자 스나얀은 퍼시픽 플레이스와 더불어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많은 명품 매장을 가지고 있는 몰입니다. 몰이 3층 밖에 되지 않지만, 매장 자체는 매우 넓습니다.

퍼시픽 플레이스와 비교하여 전체적인 매장은 고급 브랜드에 더욱 편중되어 있으며 조용합니다. 가격대는 아주 비쌉니다.

다른 몰과 비교해서 손님수가 적어 혼잡함 없이 조용하고 상당히 깔끔한 분위기 입니다.

플라자 스나얀은 지하에 있는 여러 프렌차이즈 음식점 들이 있는데, 양식이나 일식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주변 교통이 자카르타에서 비교적 덜막히는 편이며, 주차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5. 그랜드 인도네시아 (Grand Indonesia)

그랜드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에 있는 몰 중에 가장 큰 몰이며,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몰이기도 합니다.

고급몰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중저가 브랜드까지 모두 가지고 있는 메가 몰입니다.

대부분 브랜드의 가격대는 중저가부터 최고가까지 있습니다.

그랜드 인도네시아는 거의 없는 게 없는 몰이지만 너무나 큰 규모 때문에 자주 가본 분들이 아니면 길을 해맬 수가 있습니다.

가장 규모가 큰 만큼 그랜드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 몰 중에 최다 매장수를 자랑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이 항상 붐빕니다.




6. 몰 따만 앙그레 (Mall Taman Anggrek - MTA)

몰따만 앙그레는 엄청난 크기의 LED 전광판으로 유명합니다. LED 전광판 크기가 세계에서 제일 큰 것으로 기네스 기록에 올라 있습니다.

자카르타 생활을 해보신 분들은 누구나 한번쯤 보셨을 겁니다. 아무래도 자카르타 공항 가는 톨에서 보이니까요.

종종 센트럴파크와 너무 가까이에 있어서 몰 따만 앙그레가 센트럴파크와 같은 몰인줄 알고 계신 분들이 더러 있던데, 완전히 다른 몰입니다.

몰 따만 앙그레는 리노베이션을 꾸준히 하고 있으나 지은지도 오래 되었고, 몰 인지도도 옆에 있는 센트럴파크에 밀린감이 없지 않지만 여전히 가장 유명한 몰 중에 하나입니다.

몰 따만 앙그레는 동남아 최초의 아이스링크를 가진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Sky Rink)

몰의 전반적인 가격대는 센트럴파크보다 약간 저렴한 편입니다.

센트럴 파크에서 걸어서 가기엔 길이 안좋기 때문에 자가용이 없는 분들은 몰 따만 앙그레를 잘 안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7. 센트럴 파크 몰 (Central Park Mall)

센트럴 파크 몰은 몰 따만 앙그레 바로 옆에 위치한 대형 몰입니다. 그랜드 인도네시아보다는 작지만 인도네시아에서 제일 큰 몰중에 하나 입니다.

단일 규모로도 그랜드 인도네시아를 제외한 몰 중에는 가장 큰편에 속하며, 특히 지하에 몰려 있는 음식점들과 외곽지역의 트리브짜 파크는 (Tribeca Park) 항상 많은 사람들이 붐빕니다.

센트럴 파크 옆에 있는 네오 소호 몰로 (Neo Soho Mall) 이어지는 에코 스카이워크도 (Eco Skywalk) 상당히 유명합니다.

사실 네오 소호몰은 센트럴 파크 몰과는 별개의 몰임에도, Eco Skywalk 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센트럴 파크로 종종 오해를 하곤 합니다.

네오 소호 몰에 있는 아쿠아리움도 자카르타에서 매우 유명한 관광지이기 때문에, 한번 쯤 가볼만 합니다.

그랜드 인도네시아 같이 센트럴 파크 내에는 중저가부터 고가 매장까지 있으며, 음식점도 끝없이 많습니다.




8. 몰 오브 인도네시아 (Mall Of Indonesia - MOI)

북자카르타 주변에 있는 몰 중에 가장 큰 몰입니다. 풀네임은 Mall Of Indonesia 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모이(MOI) 라고 짧게 말합니다.

MOI 는 비교적 중국계 인도네시아인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북자카르타에 중국계 인도네시아인들이 많이 살지만 주변에 몰이 많이 없기 때문일겁니다.

그리고 주변에 큰 몰이 많이 없다는 점 때문에, 북자카르타에서 약속 장소로도 자주 활용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입구가 여러 곳이고 몰이 넓기 때문에 처음 가는 분들은 몰에서 해맬 수 있습니다.

MOI 는 옆에 아파트를 같이 끼고 있기 때문에 주말이나 주중이나 항상 사람들이 붐빕니다.

MOI 는 마사지샵인 (Nano Reflexi) 유명합니다.

전반적으로 몰 주변 주민을 타겟층으로 한 몰이다보니 비싼 브랜드는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9. 폰독 인다 몰 (Pondok Indah Mall - PIM)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고위층이 많이 산다는 폰독 인다에 위치한 몰입니다. 보통 줄여서 PIM 이라고 합니다.

폰독 인다 몰은 지리적으로 다른 몰들에 비해서 탕그랑에 사시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십니다.

폰독 인다 몰은 낮에도 사람이 붐비는 몰 중에 하나입니다.

몰은 상당히 큰 편에 속하며, PIM1, PIM2, Street Gallery 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특히 Street Gallery 에는 워터파크가 있고, PIM 주변에 폰독 인다 골프장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몰이 워낙 크니 브랜드는 중급부터 최고급까지 있지만, 전반적인 가격대는 확실히 비싼 편입니다.




10. 망가두아 (Mangga Dua Mall, Magga Dua Square, Mangga Dua Harco)

망가두아는 위에 있는 몰과는 아주 다른 형태의 몰입니다.

망가두아는 인도네시아에 있는 용산 전자상가와 같습니다.

인도네시아에 있는 모든 전자제품은 망가두아에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전자제품을 사려면 망가두아를 가라고 하지만, 망가두아 라는 이름을 가진 몰이 몇곳 있고, 몰마다의 특징이 약간씩 다릅니다.

먼저 가장 큰 전자상가는 망가두아 몰입니다.

망가두아 몰은 용산 전자상가와 가장 흡사하며, 규모도 매우 큽니다.

길도 좁고 비슷하게 생긴 가게들이 다닥다닥 붙어있기 때문에 해매기 쉽습니다.

두번째로 망가두아 스퀘어는 망가두아와 비교해서 종합몰에 가깝습니다. 즉 옷이나 신발도 팝니다만, 다만 매우 저품질 입니다.

그리고 PC 및 PC 관련 기기를 찾으시는 분들은 망가두아 하르코(Mangga dua Harco) 를 가셔야 합니다.

망가두아 WTC 라고도 있지만 이제는 거의 죽은 몰입니다.




by Jakarta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