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롬복 완전 정복


인도네시아 롬복 완전정복


안녕하세요. 인도네시아 국영 항공사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입니다. 제법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초가을을 맞이하였습니다! 가루다항공 블로그 이웃 여러분들께서는 오랜만에 만나는 가을을 마음껏 즐기고 계신가요? 가루다항공은 계절에 상관없이 고객 여러분들을 최상의 서비스로 맞이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아무리 날씨가 좋아도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꼭 든든한 가디건이나 외투를 챙겨 다니시길 바랍니다. ^^


오늘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준비한 소식은 인도네시아 여행지 완전 정복 시리즈! 그 중에서도 환상의 인도네시아여행을 펼칠 수 있는 롬복을 소개해드리려고 한답니다. 신혼여행에서부터 배낭여행까지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도네시아여행지추천 롬복! 인도네시아에 위치한 수많은 섬 중에서도 비교적 작은 편에 속하는 롬복이 왜 환상의 여행지일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롬복 여행



롬복 섬은 발리 동쪽으로 약 54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전체 면접이 5,435㎡로 비교적 작은 섬입니다. 특히나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여행지인데요. 열대의 해변과 높은 산, 메마른 평야와 울창한 숲이 대비되는 다양한 풍경이 여러분들의 마음을 평안하게 만들어주는 여행지입니다. 여러분들께서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시는 인도네시아여행지 발리처럼 관광 산업이 크게 발달 되지 않은 지역이기 때문에 관광지가 몇 군데로 제한되어 있으만, 바로 그 때문에 더욱 특별한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그림같이 펼쳐진 대자연과 길리섬의 백사장으로 향할 수 있는 최선의 탈출구라고나 할까요? ^^


린자니산



Gunung Rinjani


롬복 가볼만한 곳 / 롬복 기후


롬복 섬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세 번째로 큰 화산인 린자니산(Gunung Rinjani)이 있는데 높이가 해발 3,726m에 이르며 스그라아낙(Segera anak)이라고 불리는 화산호도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지는 곳이지요. ^^ 화산과 화산호의 웅장함은 롬복 여행 내내 여러분들의 머리 속에 오래도록 기억될 정도로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것입니다. 또란 롬복은 비록 작은 섬이기는 하지만 기온은 변화무쌍합니다. 일부 지역은 매우 습한 반면에 일부는 매우 건조하여 건기가 오랫동안 지속되어 기근을 겪기도 할 정도라고 설명 드리면 될까요? 롬복으로 여행을 떠날 때 꼭 참고해야하는 사항이기도 합니다. ^^


롬복은 일반적으로 발리보다 좀 더 건조하지만 숨바와(Sumbawa)나 그 보다 더 동쪽 지역보다는 비가 많이 오는 편입니다. 롬복의 계절은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눌 수 있은데 11월에서 5월까지가 우기이며, 5월에서 10월까지가 건기에 속합니다. 눈부신 햇살과 푸르른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5월은 롬복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롬복여행을 떠나기에 가장 작은 계절, 5월!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롬복 문화 


롬복 문화 / 롬복 여행 시 주의사항


롬복의 인구는 약 240만명 정도입니다. 주로 사삭(Sasak)어를 사용하지만 표준어인 인도네시아어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대부분의 지역은 관광 산업으로 인해 기본적인 영어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겁적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 주된 산업은 농경, 어업, 직조 등인데요. 최근에는 롬복 섬이 발리 외의 차세대 관광지로 관광받고 있어, 덕분에 마따람 북쪽의 승기기(Senggigi)가 관광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롬복 관광지 주의해야할 점! 롬복의 주민들 대부분이 이슬람교(무슬림)이기 때문에 매주 금요일 12시 30분 경이면 아슬람 사원에 가서 기도를 드립니다. 따라서 금요일에는 모든 관광서와 상점들이 오전 업무를 마치고 쉬었다고 기도 시간이 끝난 이후에 다시 업무를 재개하기 때문에 식사 및 쇼핑 등이 자유롭지 않을 수 있는데요. 물론 관광의 중심지 승기기 지역은 제외^^ 이슬람 지역이기 때문에 섬 전체를 둘러 본다거나 작은 마을까지도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옷차림도 유의해야합니다. 반바지나 민소매차림은 피해셔야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룽(Sarung)을 둘러주는 것이 예의입니다. ^^


롬복 여행


이렇게 환상적인 인도네시아 여행지 "롬복"은 어떻게 갈 수 있을까요? 현재 대한민국에서 롬복으로 가는 직항 항공편은 운행되고 있지 않으며,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에서 자카르타, 발리를 경유한 노선을 통해 롬복까지 이동하실 수가 있습니다. ^^ 

▶ 발리 자카르타 직항 항공편 알아보러 가기 ◀


롬복 교통 수단 



롬복의 교통 수단



▶ 승기기 내 이동 수단

여행 지역인 승기기는 택시와 치모도, 오토바이, 베모, 차량 등의 이동수단이 잘 갖추어져 있어 여행자들이 불편함 없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버스와 베모

여행자들보다는 현지인들에게 유용한 교통 수단입니다. 여행자들의 경우, 현지 버스나 베모보다는 쁘라마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전 쁘라마의 스케줄과 지역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면 더욱 여유로운 롬복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자동차와 바이크

여행자들의 허브인 승기기에서 대여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숙소가 자리 잡은 지역에서 호텔이나 빌라를 통해서 대여를 하는 것이 편리한 방법입니다. 대여 비용은 자동차의 경우 Rp250.000 (1일 기준)이며, 오토바이의 경우에는 Rp50.000가 일반적입니다. 대여 시에는 국제 운전 면허증과 대여 시 주의 사항 등을 기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치모도 (마차)

승기기 지역에는 여행자들을 실어 나르는 치모도들이 많습니다. 짧은 거리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가격은 거리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보통 Rp30.000부터 시작하며, 마차 내부는 2명이 정원입니다.



▶ 길리섬 내 이동 방법

죽기전에 꼭 가봐야하는 섬 중 한 개로 꼽힌 트라왕안섬이 위치한 길리 내에서의 이동 방법은 간단합니다. 걷거나 아니면 타거나. 롬보그이 길리섬들은 오토바이나 차량운행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길리섬 안에서의 이동수단은 오로지 두 다리와 자전거, 마차가 전부입니다. 걸어서 섬을 도릭에는 무리가 따르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를 도보로 이동하고, 먼 거리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는 대여 숍이나 숙소에서 쉽게 빌려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일 기준 Rp40.000 정도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길리섬 중에 가장 큰 트라완간의 섬을 자전거로 한 바퀴를 도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2시간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자전거를 탄다는 것은 분명 쉽지 않으므로 적절한 휴식과 수분을 보충하면서 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모도라 불리는 마차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 마차는 반나절 내지는 짧은 시간 섬을 여행하는 여행자들에게만 필요하며 이용 전에 흥정을 해야합니다.


원문

by 가루다 인도네시아

가루다-예약

가루다 항공 많이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