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만 사파리 (Taman Safari)

인도네시아 Taman Safari (따만 사파리) 는 보고르에 있는 Gede 산 주변에 있습니다. (gede는  "그데" 라고 읽습니다.) 

자카르타에서 톨을 타고 찌부부르 쪽으로 나오면 따만사파리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입니다.




반둥에서 톨타고 나와도 그정도 걸립니다. 자카르타나 반둥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가보실만한 곳입니다. Gede산 자체가 고도가 높아서 따만사파리는 매우 시원합니다. 그리고 차도 많이 없기 때문에 공기도 신선하고 좋습니다. 


당근과 바나나 구입하기

따만사파리 당근 바나나


따만 사파리 입구에서는 당근과 바나나를 구입해 가실 수 있습니다. 

가는 길에는 이렇게 바나나와 당근 등을 많이 팝니다. 당근은 한뭉치에 2만 루피아 (2천원정도) 합니다.

이런 걸 파는 이유는 바로 동물들에게 먹이를 직접 줄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당근 한뭉치만 샀습니다.

조언을 드리자면 바나나보다 당근이 양도 많고 먹으라고 주기도 편하기 때문에 당근을 구입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당근


사파리 공원 들어가기 전 2만루피아 어치 당근 구입! 

입장료 관련 정보

따만사파리 입장료

입장료는 성인기준 외국인은 300,000 루피아, 현지인은 180,000 루피아, 그리고 차량 비용으로 20,000 루피아를 받습니다.
 

참고로 한국인이나 중국인 관광객들이 중국계 인도네시아인인척 하면서 들어가려는 경우가 많은데, 중국계 인도네시아인들에게 조차 말을 시키고 KTP (신분증) 을 보여달라고 하니 절대 시도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입장료에 운전수도 예외가 아닙니다.

그러니 운전면허 있으시면 그냥 운전기사 없이 차만 가지고 가시는 게 조금 더 절약 됩니다.

사파리 공원 지도

따만사파리 지도

초식동물 동물 먹이 주기 체험

사파리 공원 먹이 주기


따만사파리가 유명한 이유는 바로 동물들에게 바로 먹이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덩치 작은 초식동물 한정이구요, 코끼리를 제외한 체격이 큰 동물은 차에 가까이 접근을 못하게 해놨습니다. 

 저도 당근 먹여보니 생각보다 몇번 안씹고 딱딱한 당근을 금방 한입에 먹어버립니다. 몇번 씹지도 않구요.

먹이를 줄때 창문 안으로 대가리를 쑤셔넣으면 차나 몸에 침이 묻기 쉬우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육식/잡식 동물 

육식동물 및 잡식 동물을 지나가실 때에는 창문 자체를 여는 것을 못하게 합니다. 

특히 육식동물은 사람냄새를 맡고 차에 앉아있는게 보이면 군침이 돈다고 하네요.
저는 호랑이를 아주 가까이서 봤는데 아예 사람이나 차에 관심이 없어보였습니다. 물론 창문을 닫고 있었지만요ㅎㅎ 


사파리 놀이공원

따만 사파리 놀이공원


사파리 동물 여행이 끝나면 나오는 사파리 놀이공원 

Safari Journey 코스가 끝난 이후에는 사파리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사파리 놀이공원은 동물원 테마로 된 놀이공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에요.

보통 따만 사파리는 아이들 데리고 오신 분들이 많아서 의외로 타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저는 SFC 라는 사파리 프라이드 치킨에서 이것 저것 먹고, 주변에서 커피 한잔 했습니다.

Safari Fried Chicken


SFC (Safari Fried Chicken) 는 값이 생각보다 비싸더라구요 


동물 타기 체험

코끼리 타기


코끼리 타기
따만사파리에 특이한 체험 중 하나는 동물 타기가 있습니다.

코끼리는 2명에 250.000 루피아 였고, 조랑말이나 낙타는 조금 더 쌌던걸로 기억합니다. 

조랑말은 25kg 무게제한 때문에 아이들밖에 못탑니다.

갑자기 비가 오는 바람에 타보지는 못했습니다만, 코끼리를타본 사람들 말로는 코끼리 타고보니 생각보다 상당히 높다고 하네요. 


조류 동물원

플라멩고


플라멩고 

따만 사파리 놀이공원 주변에 조류 동물원이 있습니다.

야생에서 잡혀온 조류는 날라갈 수 있기 때문에 천장에 그물망이 쳐져 있습니다.

각종 새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데, 플라밍고가 정말 아름답더군요.
 

따만 사파리 후기

동물원이 날씨도 선선하고 동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근데 동물원 안에서 기름이 떨어지는 바람에 매우 긴장하면서 돌아다녔네요ㅎㅎ

그리고 보통 인도네시아 동물 위주였습니다. 아프리카 동물도 몇몇가지 있긴 한데 상대적으로 매우 적습니다.

인도네시아 동물이 주류다 보니, 동물들이 대부분 덩치가 작아요.  예를 들면 수마트라 코끼리는 동종계에서 가장 작은 축에 속하거든요.

그리고 한국에 있는 동물원들과는 달리 겨울 동물은 아예 없더라구요ㅎㅎ 


추가 정보 

사이트 가보시면 여러 쇼프로그램등이 있습니다. 

시간대 별로 있으니 가시기 전에 보실만한 프로그램 생각하셔서 보세요. 


기타 찍은 사진들

코끼리 

호랑이


20만 루피아면 이 호랑이와 사진 찍으실 수 있습니다.

하마 

코끼리


코끼리는 똑똑해서 사육사 말을 잘 들어요

오랑우탄 

얼룩말 

앵무새 

Taman Safari 악어 

Taman Safari 새장 

Taman safari 따만사파리 

따만사파리 버팔로 

사파리 공원 미니하마 

Taman Safari 먹이주기 

따만사파리 먹이주기 

Taman safari 먹이주기 

Taman Safari 곰 

사파리 공원 낙타 

Taman Safari Waterpark 

사파리 공원 워터파크


따만 사파리 워터파크


by Jakarta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