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생활에서 필수적인 아이템은 바로 "생수"입니다. 큰 생수통에 들어있는 일명 "갤런 생수"를 구입하셔서 양치용 설거지용으로 사용하는 가정들도 많은데요. 큰 생수통의 세척이 제대로 이뤄지지않는 것 같아서, 사용하기에 찝찝하더라구요~
그래서 자카르타에 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만 사용하고 그 이후로는 사용하고있지않아요.
저는 보통 1.5리터짜리 생수 6개들이를 구입해서 식수용, 요리용, 양치용으로 사용하고 머리 감고 마지막으로 헹굴 때와 세수하고 마지막으로 헹굴 때도 사용합니다.
이렇게 사용량이 많은터라 일주일에도 2~3번씩 생수를 사러갑니다. 한번에 6개들이를 2~3개씩 사구요. ^^;
이렇게 인도네시아에서는 여러가지 물을 생수로 쓰다보니 (우리나라보다 생수값이 싸다고 하더라도) 물값도 무시 못 한답니다.
인도네시아에 사는 외국인들이 가장 흔히 마시는 생수 Best 3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브랜드명 Aqua (회사 : 프랑스 다농) : 인도네시아 생수의 대명사입니다. 생수가 인니어로 "Air mineral(아이르 미네랄)"이지만, "Minta Aqua Satu.(민따 아꾸아 사뚜 : 아쿠아 한병 주세요)"라고 해도 통하나까요.
맛이나 품질은 네슬레에 못 미치는 것 같아서, 네슬레 생수가 없을 때 사는 생수입니다. - 브랜드명 Nestle Pure life (회사 : 스위스 네슬레) : 한국생수와 가장 비슷한 느낌의 생수이고, 실제 인도네시아 수질검사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들었습니다. 사무실에서도 네슬레 생수를 마십니다.
- 브랜드명 Pristine (회사 : 인도네시아 로컬회사) : 생수에 일본어로도 프리스틴이라고 쓰여있지만, 인도네시아 국산생수입니다. 프리미엄 알칼리수로 이미지메이킹을 하고 있습니다. 이 생수를 선호하는 가정도 꽤 있다고 들었습니다.
인도네시아 생수의 대명사 Aqua
한국 생수와 가장 비슷해 애용하는 네슬레 퓨어라이프 생수
고급 알칼리수를 표방하는 프리스틴 생수
다양한 생수들이 진열되어있는 마트의 선반
By 왕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