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좆소 봉제도 할만하다.
여긴 일이 어렵고 좆같은게 아니라 사람이 졷같아서 문제된다. 사람 잘만나야한다. 그리고 페이도 세후 2천불 이상이면 그냥저냥 할만 하다. 인니에 아무 연고도 없고 그렇다할 스펙도 없는사람이면 한 일이년 조용히 일하면서 인니 분위기 파악하는데 아주 도움 됨.
사람들이 봉제좆같다 좆같다 하니까 지레 겁부터먹고 진짜 다 좆같은줄 아는데 니들은 인니에 대해서 1도모르면서 무조건 와서 양질의 일자리 내놔라 하는것도 솔직히 도둑놈 심보 아니냐?
걍 대충 적당한자리 알아봐서 일이년 경력 쌓고 이직한다고 생각하면 솔직히 할만하다(나도 그랬고)
2. 스펙
그딴거 필요없다 그 피치가 높지도 않고, 나도 중견 신발인데 여기서 인서울 나온애 손에 꼽음.
공통적인건 뭔짓을 하든 학사는 가지고있어야함.
솔직히 여기오면 다시 배워야한다 대학에서 배운거 아무짝에도 쓸모없음
그나마 기계공학 안전공학 이런거 한사람들은 생산관리 업무에 빨리 적응함.
또 경영학중에서 재무나 회계쪽 공부좀 잘 해놓은 사람들은 솔직히 가르쳐놓으면 시킬일이 많아서 좋음
자격증도 국가기술자격증 아무짝에도 쓸모없음. 쌍기사 삼기사 다필요없다. 걍 영어 장착이랑 인니어 장착이 답이다.
그나마 내가 괜찮다고 생각하는건 일정수준의 회계자격증(원가관리, 재무, 세무관련)하고 erp쪽은 좀 도움됨. ***실제로 써먹을 수 있는것***들은 고려 대상임 이외 아무짝에도 쓸모없음.
3. 나이
나이는 기업별로 호불호 많이갈린다. 사고 말랑한 20대 중후반애들 좋아하는 기업있는 반면에, 반대로 30대 초반 선호하는 기업도 있음.
오지로 가면 갈수록 30대쪽에 가깝게 뽑는 경향이있음. 이것도 솔직히 대중없다. 좆소ㅂㅈ는 나이 따지지도않음.
4. 경력
어차피 첨오면 다 신입임. 타업종 경력 쳐주지도않음. 그나마 신입뽑을때 고려해주는건 타업종에서 3년이상 근무 했으면 그정돈 고려해줌.
예를들어서 어디 공무담당으로 3년일했다던가 세무사사무실에서 4년 근무했다던가 직업군인 5년했다던가 이런거 다 고려대상임.
회사 1도 안다녀본 쌩신입이랑 비교하면 업무 숙달속도 자체가 다르고 구구절절 당연한거 안가르쳐도되니까 위 입장에서는 편함.
5. 마치면서
너무 재지마 겁먹지도말고 인니도 사람사는데임. 그리고 좆소도 할만하다(1~2년만)ㅇㅇ 누가 만년 좆소다니래냐?
걍 인생 답없네 시발 하는사람들은 한 반년 영어나 좆빠지게 공부해서 gybm달고 인니 박으셈 나이는 진짜 만35살만 안넘으면됨
만약 학사수준인 새끼가 반년 공부해서 이것도 저것도 아니고 영어도 좆밥이여서 gybm떨어질정도면
그냥 포기하고 빨리 화물차나 끌거나 타일같은 기술배우는게 너한테도 이득일거다.
이런말했다고 기술직 무시하느니 개소리 ㄴㄴ그만큼 해볼만 하다는거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