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


무설치판, 아마게돈 블레이드, 한글

다운로드(download)


다운 받으시면 HoMM3C 폴더에 H3BLADE.exe 파일이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H3BLADE.exe 누르시면 바로 게임 하실 수 있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

(이렇게 생긴 아이콘 누르면 됩니다)


인터넷 연결 없이도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만약 게임 플레이도중에 튕김현상이 자주 일어나시면 H3BLADE.exe 파일 우클릭 하신 후, 

속성탭-호환모드- Window 98 / Windows Me 에 체크하시고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 다운로드


게임 설명

나무위키 가셔서 직접 해당 문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HD+ 패치는? HotA 버전은?

제가 올려놓은 버전은 무설치판이기 때문에 HD+ 패치나 호타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HD 그래픽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정품구입 하신 다음에 설치하시면 잘 되실거에요^^



단축키

게임하실 때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게임하실 수 있습니다.


1. 영웅 창에서

D(Dismiss) :영웅 해고


2. 유닛(병사) 창에서

U (Upgrade) : 병사 업글

D(Dismiss) : 병사 해산


3. 필드화면에서

E (End) : 턴 종료

T(Town) : 마을 선택. T 누를때마다 그 다음 마을이 선택됨

H (Hero) : 영웅 선택. H 누를때마다 그 다음 영웅이 선택됨. 이때, 비활성화 상태의 영웅은 건너뜀

Z (Zzz) : 영웅 비활성화

W (Wake up) : 영웅 활성화

C (Cast) : (영웅을 선택한 상태에서) 마법 창 열기. 귀환, 비행, 차원의 문 등 사용가능

SPACEBAR : (영웅을 선택한 상태에서) 지형지물 창 열기. 지형지물에 도착했을때 창이 열리는 효과와 같음. 이동력 소모 없이도 얼마든지 여러번 지형지물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

M (Move) : (영웅을 선택한 상태에서) 영웅을 화살표 끝 지점으로 이동

G (Guild) : 도둑길드 창 열기. 도둑길드를 들르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

B (Balance) : 시장 창 열기. 마을에 들어가서 시장을 클릭하는 것과 같음

U (Underground) : 지하/지상을 보여줌

V (View) : 전체 맵 보기

S (Save) : 현재 게임 저장하기

L (Load) : 저장된 게임 불러오기

O (Option) : 옵션 창 열기

F4 : 창모드/전체모드 전환


4. 전투 중에

W (Wait) : 대기

D (Defence) : 방어

C (Cast) : 마법 창 열기

A (Auto) : 자동전투/수동전투 전환해서 전투를 진행

Q (Quick) : 빠른 전투. 전투 과정을 보는 것을 건너뛰고 곧바로 자동전투 결과를 봄.

R(Retreat) : 퇴각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 게임 소개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편. 시리즈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한 공전의 히트작이며 시리즈 중 최초로 한글화가 된 작품이기도 하다. 평도 가장 좋아서 시리즈 팬들의 인기투표를 하면 1등이다. HOMM 커뮤니티 유저 투표 일반적으로 HOMM 시리즈에서만큼은 최고의 명작을 논할 때 별 이견없이 3편으로 수렴된다.

안타개릭 대륙의 패권을 두고 8진영(확장팩에서는 9진영)이 싸우는 스토리. 본편(에라시아의 부흥)과 2개의 확장팩, 아마게돈 블레이드와 쉐도우 오브 데스가 출시되었으며 스토리 순서는(괄호는 발매된 순서) 쉐도우 오브 데스(3)→에라시아의 부흥(1)→아마게돈 블레이드(2). 그 때문인지 아래에서 설명할 이 게임의 컴플리트 버전에서 캠페인의 순서는 발매 순서대로가 아닌 위의 순서대로 배치되어 있다.

그 밖에도 히어로즈 크로니클스라는 6개(+2개)의 미션팩이 있다. 미션팩을 고가에 출시해 악덕 상술로 욕을 많이 먹었지만… 본래 캠페인보다는 커스텀 게임과 멀티를 위주로 하는 게임이어서 정작 미션팩을 사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하지만 히어로즈 3에서 4로 넘어가는 내용이 다뤄지기 때문에 스토리를 알고 싶은 유저들에겐 뺄 수 없는 미션팩이다. 특히, 크로니클스의 주인공이자 스토리의 핵심 영웅인 타르넘은 본편과 확장팩만으로는 존재조차 알 수 없다.

나중에 에라시아의 부흥 + 아마게돈 블레이드 + 쉐도우 오브 데스를 하나로 합친 컴플리트 에디션도 발매되었다. 다만, 이것은 한글화되지 않았다. 설치판 컴플리트(4.0)에 SODPU 한글패치(3.1)을 적용시키면 컴플리트도 한글로 즐길 수 있다. 단 이 경우 3.1 버전으로 게임을 해야되는 단점이 있다. 두 버전의 게임 내용상 차이는 없지만 4.0이 안정성이 더 좋다. GOG에서 파는 컴플리트 버전의 한글패치 및 설치순서는 이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시스템적으로도 전작에 비해 크게 발전했다. 히어로즈 2 역시 히어로즈 1의 시스템을 꽤 발전시켰지만 2와 3 사이의 시스템 변화에 비하면 훨씬 적다. 한 타운당 총 유닛 종류가 7가지이고 여기에 업그레이드가 존재하며, 속성별 마법과 영웅 특기가 생기고 대기, 방어 기능이 생기고 성, 수도의 존재, 성궤와 성궤건물의 추가 등 큰 변화가 생겼고 이 시스템들은 후속작에도 대부분 이어졌다. 그리고 이 추가된 시스템들은 전략, 전술의 다양성을 늘려주고 게임의 재미를 높여주었다.

진영 숫자가 많아서 그런지 밸런스는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다. 흡혈귀 군주와 해골병사의 사기성 때문에 네크로폴리스는 대체로 금지진영이며, 확장팩에서 새로 나온 컨플럭스는 성궤건물의 효과 등 여러 부문이 사기적이라 역시 금지진영이다. 네크로폴리스나 솔미르, 데몬 불리기, 부성 테크허용같은건 가끔 풀어주고 할 때도 있으나 컨플럭스는 무조건 절대금지. 반대로 인퍼노는 너무나 약해서 유저들이 자체적으로 봉인한다. 게다가 히어로즈 특유의 랜덤성 때문에 밸런스가 더 맞지 않은 경우가 많다. 가끔 역으로 이때문에 밸런스가 맞기도 한다. 랜덤신의 가호

다만, 이러한 밸런스는 HOMM 3의 제작 모토인 풍족한 판타지와 블랙 유머에 의한 결과일 가능성이 높다. 슬퍼노와 더불어 양대 호구세력으로 까이던 진영으로 포트리스가 있었는데 이 포트리스가 대량의 버프로 밑바닥에서 탈출하는데 성공하는 반면 인퍼노에는 마땅한 버프가 주어지지 않으면서 결국 영원한 슬퍼노로 남게 되었다. 마법의 경우에도 불, 물, 대기, 대지의 4원소 마법간 밸런스 문제로 말이 많지만 정작 각 마법 방어 주문을 보면 불/물은 1레벨, 대기는 2레벨, 대지는 3레벨에 위치해 있다. 제작진 측에서도 불/물 마법보다 대기, 대지마법이 더욱 강력한 것을 알고 있던 셈. 잉여유닛으로 비난받는 네크로폴리스의 7레벨 유닛 해골용의 경우에도 내부 데이터를 보면 일반적인 7레벨 유닛에 비해 점수가 낮게 평가되어 있으며 심지어 필드에 중립몹으로 깔릴 때는 나머지 7레벨이 3~8기 사이인 가운데 홀로 4~10기가 깔리는 등 제작진에서 밸런스가 안맞는걸 인지하고 있거나 의도한 것으로 보이는 흔적이 여기저기서 발견된다. 확장팩에서 일 많이 시키는 상사를 게임 내 영웅으로 투입했을 정도의 유쾌함과 제작 모토를 감안해 봤을 때 재미를 위해서 다소의 밸런스를 희생시켰다고 보는게 적절하다. 밸런스 외적으로도 아마게돈 블레이드의 마지막 캠페인인 무모한 고집이나 남성과 여성이 갈라져 전투를 벌이는 맵을 진행하다 보면 이런 약 한사발 거나하게 들이킨 분위기를 만끽 할 수 있다.

하지만 조금 더 밸런스 있는 게임을 하고 싶은 유저들의 욕심과 히어로즈 3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유저 밸런스 패치 및 모드가 나오게 되었다.그리고 대체로 인퍼노에 대한 내용이 절반을 차지한다 외국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매우 빈번하게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와 모딩 툴을 구할 수 있다. 국내의 경우 Heroes Lounge 사이트에 모딩 관련 정보와 유저 밸런스 패치가 올라와 있다. 다만 매우 소수의 일부 유저와 사이트 운영자 외에는 그렇게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외국 포럼에 비하면 자료양이나 질이 다소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그 외에도 네이버 WOG 번역 카페 정도가 모딩에 관한 정보를 가지고 있으나 운영자가 한 번 자료를 삭제하고 튄 적이 있어 양이 매우 적다. 


나머지는 나무위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