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없어서, 바로 시작했는데도 1시간 가량 걸리더라구요.
계좌 만들고, 모바일뱅킹 등록하고, 타임디파짓 얘기까지 하고 왔습니다.
베쩨아보다 시간은 걸린다 했는데, 사실 베쩨아보다 더 확실한(?) 일처리가 맘에 들었습니다-! 베쩨아는 은행 개설 하나 하면서 며칠을 들락날락-_-;
베엔이는 데빗카드는 물어보지도 않고 플레티넘으로, 그것도 그냥 바로 통장이랑 주네요-! 한달 수수료도 더 저렴하구요..!
신용카드는 베쩨아 카드가 혹시 불발되거나 맘에 안들면 나중에 만드려고 보류했습니다.
타임디파짓=적금 이겠지요..? 베쩨아에선 커뮤니케이션이 완전 오류나서 물어보다 포기한 붕아=이자 를 여기서 슬쩍 물어보니, 그래도 한국 은행이랑 비교 안되게 높네요..!
적금기간은 1,3,6,12개월 당신 맘대로 해도 된다, 근데 다 똑같이 3.25%? 정도 이자라고 하네요??
그래서 50주따로 계산을 해봐달라, 이거저거 다빼고 내가 진짜 받게 되는 브르시 한 금액을 계산해달라 했더니, 한달에 100rb 정도 더라구요
그 외에도 6%정도 받는 게 있던데, 그건 넣다뺐다 돌렸다 어쨌다 말이 많았는데, 100주따 정도 넣어놓으면, 한달에 400rb 정도 이자가 들어온다고 하니.. 이게 맞는 말이길 바라고 있는데, 혹시 인도네시아 선배님들 중엔 적금 하시는 분 안 계신가요..? 괜찮은거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코인은 인도닥스는 바로 승인절차가 잘 끝나서, 베엔이에서 트렌스퍼 시험삼아 하면서 송금까지 했는데.. 업비트 인도네시아는 승인만 계속 번복하는 중입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