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궁금한게 많은데 저 같은 케이스가 없어, 정보를 못찾아 글 씁니다.
학력은 고졸에 멀쩡한 몸뚱아리가 전부 입니다.
나이는 28살 입니다.
경력이라고는 군 부사관이 전부이며,
결국 장기가 문제되어 전역하게 된 케이스 입니다.
가정이 그리 넉넉치 않아 신청한 부사관이였고, 이제는
가정 좀 안정적이게 됐는데 , 거꾸로 제가 이제 집에서 골칫거리가 됐네요.
지금 일자리는 먼저 전역하신 (당하신) 선배님이 샷시 인테리어 일 하고 계셔서
올초에 하빠리로 들어가 어떻게 일감 얻어오신거 잘 배우고 있는데,
코로나가 오래되니 일감도 줄고, 벌이도 시원찮습니다.
그러고 취업을 하려고 보니 공장 3교대 2교대 조선소 이런거 말고는 낼 스펙도 없어서,
스펙이라 해봐야 군내에서 공구리 만지고 논거, 이번에 샷시/타일 어깨 너머로 배운게 전부네요.
뭘 해보자하니, 하사관에 공부머리도 없던놈이 터무니 없이 펜대쟁이들 사이 낑겨서 공시 붙잡는건 아닌거 같고.
차라리 해외가서 빠짝 고생하고 벌면서, 엉덩이 붙이고 새 생활을 하고 싶습니다.
하사관하며 번 돈은 할머니 병원비 동생 학원비 재수비 대다 보니 이 나이에 모은돈도
얼마 없지만 관리자님 써둔글 참조해서 bipa까지 갈돈은 충분히 됩니다.
관리자님이 취업관련 글 써 놓으셨던데, 애초에 가정이 대졸자 찾을수 있는 길들이 안내 되 있길래,
갑갑한 마음에 글 몇자 남겨 봅니다.
Q1. 고졸로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취업이 가능할지요?
(하게 된다면 어떤 일인지 페이는 얼마나 받을지도 궁금 합니다.)
Q2.가방 끈도 짧은놈이 뭘 따지냐 하시지만, 40~50대까지 현지에서 먹고 살만한 기술직으로 추천 하시는게 있을지요?
Q3. 연말까지는 영어공부+인니어(인강) 하고 다음해 1월4월 bipa등록해서 4~5월달(일자리가 많다고하여)에 구직을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4. 대안이지만, 바로 현지 뛰는것 보다 2~3년 투자 해 전문대 졸업장 + 기사자격증 하나 달고 오면 더 괜찮을지 여쭤봅니다.
(기사 자격증을 노리려면 종류가 많던데 추천하시는게 있을까요. 힘든지 여부를 떠나 현지 페이만 좋으면 상관없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외에서 고생하시는
행님들 쓴소리 매우 달게 받겠습니다.
동생 길 좀 찾을수 있게 조언만 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