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언론 보도내용>미야기현과 이와테현의 일부 라인 정지… 도요타가 에어백 및 엔진 성능 시험에서 '부정' 도요타 회장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토요타 자동차에서 에어백 및 엔진 성능 시험에 부정이 있었던 문제로, 미야기현과 이와테현의 공장에서 일부 라인의 가동이 중단된 것이 밝혀졌습니다.
토요타의 도요다 아키오 회장은 6월 3일 오후 5시부터 기자회견을 열어, 자동차의 양산에 필요한 인증 시험에서 부정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도요다 아키오 회장:"토요타 그룹의 책임자로서, 고객님, 자동차 팬, 모든 이해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정말로 죄송합니다. 이번 사건은 모두 인증과 관련된 문제로, 올바른 인증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 양산 및 판매를 해버린 점에 있습니다."
충돌 시 성능을 조사하는 시험에서 충격이 아닌 타이머로 에어백을 개방시키거나, 엔진 시험 데이터를 조작하는 등 부정은 7개 차종에 걸쳐 발생했습니다.
국토교통성은 현재 생산 중인 카롤라 필더, 아크시오, 야리스 크로스 3개 차종에 대해 출하 중지를 지시하고, 6월 4일에도 토요타 본사를 현장 검사할 방침입니다.
토요타는 판매된 차량의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고 있지만, 미야기현과 이와테현의 공장에서 일부 라인의 가동을 중단한다고 밝혔으며, 거래처 제조업체 및 납차 대기 중인 사용자들에게 영향이 확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도요다 아키오 회장:"당국에 전면 협력하며 빠른 시일 내에 이해를 얻어, 신속하게 생산을 재개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애낸 그래도 사과할줄 아네 

근데 요즘 도요타 많이 힘든가?? 조작이 한두번이 아니고 계속 걸리네

불과 몇달전에도 그러더만 또 이러네

이번엔 엔진계통이라 선넘은거 아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