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19년도에 처음 인니에 왔는데 이때 미프를 사용해서 한 와니따를 만남
만남 장소는 모나스였는데 만나고 놀랐던건 미프 사진이랑 실제 얼굴이랑 너무 달랐던거..
미프 얼굴은 진짜 탑급이었는데 실제로는 chubby였음
이걸 계기로 미프 사진은 안 믿음
어쨌든 와니따랑 모나스 데이트하고, 저녁 먹고, Ancol? 해변가도 가서 바다보면서 대화함
그리고 나중에 헤어지려고 했는데 얘가 되면 자기 꼬스에서 자도 된다고 해서 호텔 체크아웃하고 꼬스로 이동 (내가 마음에 든듯?)
그리고 꼬스에서 3-4일 보내고 다음 도시로 이동 (여행차 방문이라..)
같이 지내면서 이런저런 대화했는데 먼저 얘는 좀 가난했음
부모님이 없고, 남동생 한명있고, 혼자 일하러 자카르타에 거주 (원래 반둥사람)
하는일은 그래도 사무직인데 당시 월급 4juta 받는다고 했던거 같음 (월급은 현지인치곤 무난하지만 꼬스 월세에 식비, 빚 지불하면..)
어쨌든 헤어지기전에 향수 하나 사달라해서 이별 기념선물로 쇼핑몰에서 200-300k 하는거 하나 사줬는데 엄청 좋아했던걸로 기억..
그리고 인스타로 간간히 연락하다가 나중에 끊김
그리고 최근에 내가 인니를 다시 왔었는데 얘가 기억나서 dm으로 아직 자카르타면 만나자고 제안함
그래서 시간 조율해 쇼핑몰에서 만남
거진 3년만에 보는거라 달라진건 예상했지만 어린티는 확실히 없어졌음
처음 만났을때가 20살이었고, 그때는 풋풋한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세련된 느낌? (인니 사람들은 좀 빨리 늙는 느낌도 없지않아 있는듯?)
흥미로웠던 점은 내가 한국 귀국하고 인니어 ㅈㄴ 공부했거든? 그래서 얘랑 대화할때 인니어로만 말함. 물론 얘는 영어로 말함. 이게 묘한게 인니어 1도 몰랐는데 이젠 일상회화 가능한게 스스로 신기했음
어쨌든 쇼핑몰에서 저녁을 먹으면서 최근 근황을 물어봤는데 지금은 일을 안한다고 하더라?
근데 최신 아이폰을 2개나 가지고 있는거야? (13, 14pro로 기억)
그리고 최근에 한국도 여행 갔다왔다고 함
저녁도 얘가 삼
여기서 문제
Q. 이 와니따한테 3년 사이에 무슨일이 일어났던 걸까요?
정답을 맞추시는분에게 소정의 상품이 제공됩니다.
정답은 다음날 이맘때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