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웹 구직란에서 28살인데 인도네시아에서 일하고 싶다고 적어놔서 읽어봤다.

구직을 하는건 알겠는데 너무 준비가 안되있는게 아닌가 싶어서 팁도 좀 줄겸 써본다.

인도웹에 글올리는 구인 담당자 대부분이 현재 인도네시아 근무하고 있는데 떡하니 한국전화번호 적어놓고 왓츠앱 가입도 안해놓은건 무슨 배짱인가 싶다. 그럼 카카오톡 아이디라도 올리던지, 무슨재주로 연락하라는 거냐? 남의 돈이니 국제전화로 왕창 요금나와도 상관없다 이건가? 네이버이메일 적어놨던데 이메일 확인도 빨리빨리 안하는거 같고.

메단쪽에 선교사니 크리스천이니 이런 잡소리는 좀 집어치우고 니가 어떤 역량이 있고 어떤 일을 어떻게 잘 할 수 있는지 서술좀 해다오.

믿음과 신뢰 이것도 좀 지웠으면 좋겠고, 믿음과 신뢰는 시간을 두고 쌓아 나가는거지 인터넷 웹사이트에 끄적거린다고 생기는 것도 아니고 "사람을 잘 믿는것 때문에" 이런말도 좀 지워라. 사장이나 인사담당자가 보면 뭐라고 생각하겠냐? "아 이쉑키 팔랑귀라서 회사돈 떼먹히지 않을까?" 이런생각밖에 안들어.

솔직히 뽑아주고 싶어도 기본이 안되있으니 뽑을 수가 없다.

일단 내세울게 너무 없어보여서 니가 진정으로 인도네시아에 취직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면, 학사편입이든 재입학이든 부산외대를 좀 다시 빨리 들어가서 졸업하길 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