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 , 안녕하세요! 한국은 오늘 매우 더웠던 하루였네요.물론, 인도네시아와 비교할수있는 날씨는 아니지만요 !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안녕을 기원하며 글을 작성합니다. 

저는 현재 서울의 한 대학에서 중국어와 인도네시아어를 전공하고 있는 4학년 1학기 남자 대학생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외국어를 좋아해서 ,현재 영어 , 중국어 그리고 인도네시아어는 유창하게 구사하는 수준이며 해당 자격증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위 말하는 대외활동이나 다양한 스펙들도 경험했습니다! 

취준 시작하며 맞을것 같은 직무를 찾아보는 과정 속에서 무역 직무를 찾았고 , 이를 위해 무역관련 자격증도 취득하였습니다. 

지난 여름 인도네시아 자바섬을 한 달동안 여행하며 , 인도네시아에서 꼭 일을하며 살아보고 싶다는 목표가 생겨 인도네시아 취업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 인도네시아에서 무역 관련 직무를 할수있을까요? 무역 이외 , 제가 인니에 넘어가서 할수있는 직무는 어떠한것들이 있을까요? 


또한 , 한국에서 대기업 취직후 파견 조건으로 인니 진출은 신입으로서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그리라여, 월드잡플러스 같은곳에서 지원해서 간다면 평균 급여는 어느정도를 기대해야할까요? 어떠한 참고자료가 없어 판단하고 준비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나중에 인도네시아에서 요식업 장사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선배님들의 조언과 격려의 말씀이 필요합니다. 동생이라고 생각하시고 선배님들의 의견을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점하세요.